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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 소리

커뮤니티 고객의 소리

안녕하십니까? 고객의 소리를 담당하고 있는 사회적가치팀입니다.
우리 KSPO는 고객의 소리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온라인 고객의 소리 처리시스템인e-CS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이와 관련하여 우리 KSPO 고객광장 운영정책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실명제

  • 보다 책임있고 신뢰있는 홈페이지 운영을 위하여 고객광장은 실명제로 운영됩니다.
    우리 KSPO 역시 답변 등록시 실명 및 연락처를 기재한 사이버명함을 통한 실명제로 운영됩니다.

사이버명함 고객의소리처리-실명제 담당부서/담당자:사회공헌팀/담당자, 전화번호 : 02-410-1421

고객의 소리 표준처리 시간 할당제

  • 고객의 소리에 대한 신속한 응대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표준 처리시한을 설정하여 운영합니다.
  • 등록된 민원의 처리과정을 알려드립니다.
  1. 접수

    다음 단계

  2. 부서지정

    다음 단계

  3. 처리중

    다음 단계

  4. 처리완료
고객의 소리 표준처리 시간 할당제

구분, 업무성격, 처리시한으로 구성된 표

구분 업무성격 처리시한
전자민원 시정요구 부서지정 후 3일 이내
고객의소리 업무상 질문, 칭찬, 개선, 건의 부서지정 후 1일 이내
고객제안 정책제안 부서지정 후 3일 이내
부조리신고 비리고발 수시

* 1일(고객의 소리), 3일(전자민원) 등 표준처리시한 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되, 중요사항 등 처리시한 내 답변이 어려운 경우 처리시한 내 1차 답변 게시 후 내용을 보완하여 별도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.

처리결과 고객평가제

  • 글을 올리신 고객은 전자민원이나, 고객의 소리 답변결과에 대해 고객이 내용의 충실성 등을 평가하실 수 있으며 평가결과는 의사 결정자에게 가감 없이 전달되어 정책결정 과정에 반영됩니다.
  • 평가를 내려주세요.
처리결과 고객평가제

1. 회신내용은 충실했습니까?, 2. 처리기간은 적절했습니까?, 3. 답변태도는 친절했습니까?, 4. 처리가 적극적이었습니까?, 5. 답변 전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, 6. 기타의견으로 구성된 표

1. 회신내용은 충실했습니까? 매우그렇다 / 그렇다 / 보통 / 그렇지 않다 / 매우 그렇지 않다
2. 처리기간은 적절했습니까? 매우그렇다 / 그렇다 / 보통 / 그렇지 않다 / 매우 그렇지 않다
3. 답변태도는 친절했습니까? 매우그렇다 / 그렇다 / 보통 / 그렇지 않다 / 매우 그렇지 않다
4. 처리가 적극적이었습니까? 매우그렇다 / 그렇다 / 보통 / 그렇지 않다 / 매우 그렇지 않다
5. 답변 전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 매우그렇다 / 그렇다 / 보통 / 그렇지 않다 / 매우 그렇지 않다
6. 기타의견 주관식

고객의 소리 유의사항

  • 고객광장을 통해 제시된 고객님의 의견 및 이에 대한 KSPO의 답변은 우리 KSPO의 소중한 자산이자, 다른 고객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입니다. 따라서 답변부서가 지정된 게시글은 임의삭제가 금지됩니다. 다만 본인이 자신의 게시글에 대한 삭제를 요청할 경우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삭제 할 수 있습니다. KSPO업무와 무관한 상업적 광고, 비방, 욕설 등 건전한 온라인 문화정착을 저해하는 게시글은 사전예고 없이 관리자에 의해 삭제 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