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뮤니티

관련콘텐츠
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 및 문의

상담시간:월~금 09:00~18:00

점심시간:12:00~13:00

02)410-1298~9

시군구 담당자 연락처

스포츠강좌이용권 대상자 선정 문의

신한카드 고객센터

- 이용권카드발급, 분실신고, 이용안내

-웹가맹점 등록/정산 및 결제금액

1544-7000

공지사항

커뮤니티 공지사항

[필독] 고객의 소리에 자주 올라오는 질의사항(Q&A) 모음 안내
  • 글번호 :
    10983
    작성일 :
    2021.02.22
  • 첨부파일 :

안녕하세요. 국민체육진흥공단입니다.



[고객의 소리]에 [자주하는 질의 사항]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안내드리오니, 개인회원 및 시설회원께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
□ 카드 발급

 

Q1.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는데 카드발급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

A1. 이용권 선정자로 확정되신 경우, 안내문자가 발송됩니다.

안내문자의 URL 링크 접속하여 발급신청하시면 됩니다. 

또한, 신한카드 홈페이지 (https://www.shinhancard.com/pconts/html/card/apply/check/1196087_2206.html)에 접속하시어 신청하셔도 됩니다.
추가로, 선정 후 7일 이후에도 온라인 카드발급을 신청하지 않으신 경우, 신한카드에서 TM전화(1544-7000)를 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


   

Q2. 카드 발급 신청을 하면 [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고객님만 발급이 가능합니다.] 메시지가 뜨는데?



A2. 다음 두 가지 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뜨니, 확인 부탁드립니다.




1. 고객님께서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시 입력하신 카드 발급정보의 명의와, 카드를 발급 받으려는 분의 명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입니다.

이 경우에는, 거주하시는 지자체 담당자께 전화하시어 카드발급정보 확인 및 변경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
 * 담당자 조회 :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하단의 [시군구 담당자 조회]

  

2.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지 얼마 안되어, 발급신청 정보가 카드사로 아직 전송되지 않은 경우입니다.

통상, 공단에서 카드사로 선정정보가 넘어가기까지 최장 3~4일 정도 소요되오니, 이후에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.

  

  

Q3. 신청 시 입력했던 카드 발급 정보는 어떻게 변경하나요?



A3. 카드 발급 정보 변경은 거주하시는 지자체 담당자께 전화하시어 정보 변경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
*담당자 조회 :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하단의 [시군구 담당자 조회]

   

 

Q4. 자녀가 미성년자인데 어떻게 카드발급 신청을 하면 되는지?



A4.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, 카드 발급은 원칙적으로 세대주의 명의로 가능합니다.

다만, 사정에 의하여 세대주가 카드 발급을 할 수 없을 경우, 예외적으로 세대원 중 성인의 명의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 

만 14세~18세 청소년의 경우, 신한은행 방문을 통한 발급과 TM 전화를 통한 발급만 가능합니다. 미성년자 카드 발급시(신한은행 방문) 구비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.

ㅇ 학생증에 주민번호가 있는 경우 : 학생증

ㅇ 학생증에 주민번호가 없는 경우 : 생년월일이 표기된 학생증과 주민등록초본

ㅇ 학생증이 없는 경우 : 여권 또는 청소년 증

   

 

Q5. 자녀가 2명 이상인데, 각각 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?

  

A5. 자녀의 나이가 만 14세 이상일 경우 자녀 본인의 명의로 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, 그 이하일 경우에는 보호자 명의로 카드를 발급 신청하셔야 합니다.

  

만약 자녀 2명이 각각 만 14세 이하의 경우는 보호자 명의로 카드 1장을 발급 받아 자녀 각각의 아이디로 로그인 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.

  

* 자녀 각각 카드를 신청·발급 받은 경우에는 각자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카드명의자를 확인하시고 결제하면 됩니다.

   

 

Q6. 각각의 자녀 명의로 카드가 있는데, 보호자 명의 카드 1장으로 합칠 수 없나요?

  

A6. 자녀 각각의 카드로 발급받았지만 이후 하나의 카드로 이용하기를 원하시는 경우, 거주하시는 지자체 담당자께 카드 정보 변경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
*담당자 조회 :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하단의 [시군구 담당자 조회]

   

 

□ 강좌 신청

 

Q1. [현재 신청 가능한 강좌가 아닙니다.] 메시지가 뜨고 강좌신청이 안되는데?



A1. 고객님이 이용하고자 하는 시설의 운영자께서 강좌 또는 수강신청기간을 설정하지 않은 것 입니다.

* 스포츠강좌이용권 가맹시설 운영자는 매년 초 강좌 및 수강신청기간 확인 후 신청기간을 설정해야 함

 

이용하고자 하는 시설에 강좌 및 수강신청기간을 등록해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.

* 등록 방법 :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-[2021년도 강좌등록 관련 안내] 참조

 

  

□ 카드 결제

 

Q1.[회원님은 이용한도를 초과하셨거나 이용권 사용 대상자가 아니므로 수강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.] 메시지가 뜨는데?



A1.다음 두 가지 경우에 해당 메시지가 뜨니, 확인 부탁드립니다.

  

1. 이번달에 부여된 지원금을 이미 사용한 경우입니다. 이 경우 결제는 불가 합니다.

  

2. 지자체에서 지원기간을 아직 부여하지 않았거나, 이번 달이 아닌 다른 달부터 지원기간을 설정한 경우입니다.

ㅇ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마이페이지로 가서 결제하려는 월과 지원(사용) 기간이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 

* [MY 페이지 - 수강신청 / 결제현황 - 월 지원금액 / 이용금액] 확인

   

 

Q2.[카드형태 오류] 메시지가 뜨는데?



A2.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 등록된 카드와 다른 카드를 사용한 경우입니다.

[MY페이지-수강신청/결제현황]의 [보유카드현황]에 등록된 카드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
만약 카드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, 시군구 담당자 또는 상담센터를 통해 카드정보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.

  

*담당자 조회 :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하단의 [시군구 담당자 조회]

*스포츠강좌이용권 상담센터 : 02-410-1298~9




 감사합니다.




  

  • 이전글
    이전에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
  • 다음글
    다음에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.